| 2017 학습동아리 컨설팅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
|
[시사인경제] 구리시는 지난 29일과 30일 양일간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클럽피쉬 리조트에서 평생교육관계자 및 동아리 26개 팀 84여명을 대상으로‘2017 학습동아리 컨설팅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2016년 우수동아리 사례발표회”에서 7개 팀의 열띤 발표회를 가진 결과, 최우수 구리온 아코디언 동아리, 우수 빛으로 그리는 세상 동아리, 장려 청소년진로동아리가 차지했다.
또한 동아리들의 흥미와 즐거움을 주기 위한 동아리 체험과 더불어 ‘조직 활성화를 위한 소통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고아침 강사의 강의에 이어, 신용준 강사는 ‘마인드 업 및 소통 향상’에 대한 강의를 통해 동아리들의 역량강화와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강조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워크숍에 참여한 동아리 관계자는 “워크숍을 통해 평생학습 관계자간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고, 자존감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워크숍을 반면교사 삼아 누구나 원하는 학습으로 개인의 자아실현을 도모하고, 삶의 질을 높여 학습으로 행복한 도시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평생교육기관 및 동아리간의 네트워킹을 통해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의 평생학습문화 확산과 100세 시대 배우는 기쁨을 이어갈 수 있는 꿈과 희망의 평생학습도시 구현으로 시민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