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이연수 기자 = 현대미술을 통해 어린이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어린이 전용 상설 예술체험공간이 경기도 미술관에 문을 연다. 경기도가 만드는 첫 번째 어린이 전용 미술관이다.




경기도미술관(관장 최효준)은 오는 31일 오후 3시 안산시 유치원생, 경기도어린이기자단, 다문화 어린이 등 약 150명의 어린이들이 함께한 가운데 ‘어린이 미술관 꿈★틀’ 개관식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미술관에서 전망이 가장 좋은 2층 전시실에 마련된 어린이 미술관은 기존 전시실과 야외 테라스를 연결한 독특한 구조로 작품감상과 체험이 가능하다는 것이 경기도의 설명이다.




전시공간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20여점의 현대미술 작품으로 구성되며, 작품 성격에 따라 몸놀이, 상상놀이, 미술놀이로 구분된다.




몸놀이 공간은 어린이들의 신체영역을 발달시키기 위해 드로잉놀이와 언어놀이, 공간놀이와 관련된 작품이 전시되며 상상놀이 공간은 작품을 관찰하면서 어린이들의 감성영역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했다. 생활 속 재료와 자연물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작가의 상상력을 통해 생각의 깊이를 키워주는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미술놀이 공간은 표현기법 체험을 통해 작품을 이해하고 어린이들의 인지영역을 발달시키게 된다.




경기도미술관은 또한 화랑유원지에 위치하고 있다는 장점을 살려 자연물과 조각 작품을 활용한 야외 프로그램을 마련해 연간 1~2회 교체 전시가 가능하도록 했다.




<어린이 꿈★틀>의 참가연령은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까지며, 관람료는 48개월 이상 미취학아동은 1,000원(할인 제외), 초등학생 2000원, 성인 4,000원이고 신분증을 지참한 경기도민은 50% 할인해준다. 개막 당일은 무료입장이다.




경기도미술관은 안산시 초지동 화랑유원지 내에 위치하며, 지하철 4호선 초지역, 버스는 단원구청 정거장에서 5분 거리이다.(주차 무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273
  • 기사등록 2013-07-26 11:3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