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규모 부대 장병들을 위한 문화공연의 장, 55보병사단서 개최 - 스텔라, HINT, HUB, 황인선, 모노클 등 다양한 가수 출연
  • 기사등록 2017-05-30 08:38:00
기사수정
    경기도

[시사인경제] 경기도는 경기도내 소규모 부대 장병들을 위한 문화공연 프로그램 ‘군부대를 찾아가는 음악회’가 오는 31일 오후 4시부터 용인 55보병사단 봉화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군부대를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는 그간 대규모 위문공연에서 소외됐던 도내 소규모 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문화생활 향유와 사기진작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경기도가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음악회에는 55사단에서 근무하는 장병 및 가족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최근 ‘프로듀스 101’ 출연으로 인기를 끌었던 가수 황인선 씨의 사회로 진행될 이날 행사에서는 스텔라, HINT, HUB 등 걸그룹은 물론, DJ 제이로크 크루의 EDM쇼, 모노클의 어쿠스틱 공연 등 다채로운 장르의 무대가 펼쳐지게 된다.

김재준 경기도 비상기획관은 “올바른 정서함양과 문화의식 고취가 장병들의 전투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음악회를 통해 장병들의 사기진작과 장병-가족간 행복과 유대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공연이 진행되는 55보병사단은 지난 1975년 9월 제63훈련으로 창설됐으며, 평시에는 적 침투와 국지도발을 대비하고, 정예 예비군 교육을 담당함은 물론, 전시에는 한강이남 수도권 지역의 방어 및 전투지원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학교를 찾아가는 안보교육, 병영체험행사, 지역주민 소통 프로그램‘통통데이’, 유해발굴·유가족 찾기 운동 등 지역민과의 화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하면서 그간 대통령 부대표창을 8차례 수상하는 성과를 거둬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2646
  • 기사등록 2017-05-30 08:3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획특집②]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인구 증가 속도가 빠른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이 지역 내 뿐 아니라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타 지역과의 비교에서 오산시의 대표성 지표가 불리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제도 개선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인구 대비 의원 수’는 한 지역의 지방의회 대표성이 얼마나 촘촘하게 확보되는지를 가...
  2. [기획특집①]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 인구가 약 27만 명을 넘어섰지만, 시의회 의원 정수는 30여 년째 변함없이 7명으로 고착돼 있다. 인구 증가 속도를 감안할 때, 이러한 구조가 시민 대표성 약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산시의회는 최근 의원 정수 확대 건의안을 경기도에 제출하며 본격적인 논쟁의 문을 열었다.오산시는 1991년 지방자치 시행 당시 인구 약...
  3. [기획특집③]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은 단순히 지역 의회 숫자를 늘리는 문제가 아니다. 제도적 한계와 절차적 제약 속에서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개선 방향까지 포함하는 쟁점으로 비화하고 있다. 핵심은 법과 현실의 괴리, 경기도 승인 절차, 공직선거법 개정 과제다.현재 「공직선거법」상 지방의원 정수는 시·도별 총량제 기반으로 규정..
  4.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5.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