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코스로 맛보는 문학 속 음식이야기’수강자 모집 - 부천시립꿈빛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 기사등록 2017-05-29 11:11:00
기사수정
    꿈빛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홍보문

[시사인경제] 부천시는 꿈빛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5코스로 맛보는 문학 속 음식 이야기’ 수강생 60명을 6월 1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4코스로 맛보는 인문학' 두 번째 코스인 ‘5코스로 맛보는 문학 속 음식 이야기’는 6월 20일부터 7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강의는 〈허기진 인생, 맛있는 문학〉의 저자 유승준 작가가 맡았다.

‘먹는 존재로서의 인간’에 대해 문학의 눈으로 들여다볼 이 프로그램은, ▲잊었던 추억과 풍경들로 차려낸 따스한 시의 밥 한 상 ▲인생이라는 이름의 밥상 위에 바다만 한 반찬이 또 어디 있으랴 ▲온전한 한 끼 식사를 갈망하며 모진 세월을 견뎌낸 사람들의 이야기 ▲석양의 노을과 기름진 식탁이 만들어낸 인생 최대의 로맨스 ▲성경은 굶주림에 지친 인간과 끊임없이 먹이시는 하나님에 관한 역사다 등 총 5개 강의로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6월 1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한편, 부천시립꿈빛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수행기관으로 '4코스로 맛보는 인문학'을 운영하고 있다.

8월에는 세 번째 코스인 이은희 과학칼럼니스트의 ‘혀가 호강하고 뇌가 섹시해지는 음식과학의 세계’가, 9월에는 네 번째 코스로 김정호 역사작가의 ‘역사 속 조선의 탐식가들’이 진행된다. 이와 관련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안내할 예정이다.

인문독서아카데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꿈빛도서관(032-625-4629)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2578
  • 기사등록 2017-05-29 11:1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4.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