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흡연 엔딩, 금연 스타트 하세요! - 경기도, 도민건강 증진 위해 금연 홍보 캠페인 진행
  • 기사등록 2017-05-29 08:42:00
기사수정
    경기도청

[시사인경제] 경기도는 도민 건강 증진을 위해 오는 30일 금연 홍보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2016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남성흡연율(40.8%)은 여전히 경제협력개발기구 국가 중 최고 수준이다.

특히 20대 여성 흡연율이 증가 추세에 있어 폐암, 만성호흡기질환 뿐만 아니라 유산, 사산, 저체중아 출산 등도 우려되는 실정이다.

흡연은 자신의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주위 사람들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며, 장기적인 간접흡연은 비흡연자에게도 폐암, 심장질환, 폐 기능 저하 등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흡연의 위험을 알리고, 금연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우선 ‘제30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흡연자의 금연 의지를 돕고 자발적인 금연을 유도하고자 오는 30일 오후 5시 수원역 로데오거리에서 ‘흡연엔딩, 금연보스’ 주제로 금연 홍보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날 캠페인은 다양한 체험행사와 퍼포먼스, 버스킹공연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축제의 장으로 흡연자와 비흡연자가 함께 어울리고 서로 돕는 분위기로 개최될 예정이다. 경기도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경기 남부 및 경기 북부 금연지원센터가 함께 한다.

또한 경기도는 5월 한달 간 SNS를 통해 금연 표어 짓기, 금연 선서 대회 등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금연정책, 금연 제대로 알기 등 금연 관련된 콘텐츠를 경기도 SNS를 통해 약 12만여 명에게 홍보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흡연의 직·간접 폐해를 알리고 자발적 금연 유도를 위해 금연 홍보를 포함 지역사회에 맞는 각종 금연 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2548
  • 기사등록 2017-05-29 08:4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2.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3. 경기도, 고액 체납자 은닉재산 추적 ‘지방세 체납액 18억 원’ 징수 경기도가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100일 총력징수작전에 따른 은닉재산 추적 중심의 징수 활동을 통해 약 18억 원의 지방세 체납액을 징수했다.먼저 경기도는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주요 금융기관 12곳의 수표 발행 정보와 미회수 수표 정보를 정밀 분석해, 재산을 은닉한 혐의가 있는 지방세 고액 체납자를 집중 조사...
  4. <오산천의 오늘과 내일> 토론회서 시 집행부 정면 비판 오산시의 생태적 허파이자 시민의 쉼터인 오산천이 무분별한 인위적 개발로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다는 비판이 공개 석상에서 쏟아졌다. 지난 18일 오후 2시, 오산시의회 전예슬 의원 주관으로 열린  토론회에는 시민 50여 명이 참석해, 현 오산시가 추진 중인 오산천 정비 사업을 강도 높게 성토했다. 이날 토론회는 오산천 개발의 문제점...
  5. 뿌리 깊은 20년, 더 큰 가치를 향한 변화의 시작 지난 15일, 컨벤션 더 힐에서 한국카네기 CEO클럽 화성오산 총동문회 제19대·20대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약 200여 명의 동문과 내빈이 함께한 가운데, 화성오산 카네기가 걸어온 20년의 역사와 앞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다짐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됐다.이번 이·취임식의 하이라이트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