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강관리 받고 영화도 보고” - 부천시보건소, CJ헬로비전과 ‘어르신 건강관리 및 찾아가는 청춘영화관’ 운영
  • 기사등록 2017-05-25 11:09:00
기사수정
    어르신들이 건강검진을 받고 있다

[시사인경제] 부천시보건소와 CJ헬로비전 부천방송이 함께 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및 찾아가는 청춘영화관’행사가 지난 16일 가족사랑이음센터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서병춘 대한노인회 부천시 오정지회장을 비롯한 어르신 100여 명이 참석해 건강검진을 받고 영화‘수상한 그녀’를 관람했다. 평소 어르신들이 어려워하는 스마트폰 사용법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부천시보건소는 어르신들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골밀도 검사와 노인우울 및 치매선별 검사 등 기초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상소견이 있는 경우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어르신들을 위한 영화상영 서비스 ‘청춘영화관’은 VOD 서비스를 연계한 것으로 CJ헬로비전 부천방송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서병춘 오정지회장은 “노인들에게 가장 큰 관심은 건강인데 무료 건강검진을 받아서 좋고, 평소 스마트폰의 사용법을 잘 몰랐는데 교육이 큰 도움이 되었다”며, “영화도 보고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전용한 부천시보건소장은 “거점 경로당을 대상으로 어르신 건강문화 확산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문화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2408
  • 기사등록 2017-05-25 11:0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4.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