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28일 포천 일동서 민관군 화합의 장 만든다 - 도, 28일 포천서 오뚜기 부대와 함께하는 군장병 위문공연 개최
  • 기사등록 2017-05-25 10:41:00
기사수정
    2016년도 8사단 위문공연

[시사인경제] 지역주민과 국군장병 등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축제가 포천 일동면에서 펼쳐진다.

경기도는 오는 28일 오후 6시 30분부터 포천 일동면 소재 일동고등학교 특설무대에서 ‘오뚜기 부대와 함께하는 군장병 위문공연’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위문공연은 제8기계화보병사단 장병들의 문화저변 확대와 사기 고취를 도모하고, 지역주민들과 8사단 간의 협력과 유대 강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 장병 및 가족, 지역주민 등 3,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무대에는 오마이걸, 오블리스, 식스밤 등 장병들이 선호하는 인기 걸그룹들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외에도 박상민, 설하윤, 춘자, 스텔라장, 브로맨스 등 트로트에서 발라드까지 다양한 장르의 가수를 초청해 남녀노수 전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게 된다.

특히 이번 공연은 8사단과 일동면주민자치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1회 포천 일동 오뚜기 한마음 축제’와 연계해 열릴 예정이어서, 관람객들은 시가행진, 군 장비 전시, 먹거리 부스, 지역예술단체 공연, 노래자랑, 불꽃놀이 등 보다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김재준 경기도 비상기획관은 “포천의 대표적 지역 축제와 연계해 열리는 이번 위문공연을 통해 장병들과 지역 주민 간의 화합이 더욱 돈독해지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8기계화보병사단은 1949년 강릉에서 창설됐으며 6.25전쟁 기간 동안에는 영천지구전투를 통해 낙동강 전선을 방어, 반격의 기회를 마련했으며 이후 크리스마스 고지 전투, 금화지구 전투 등 크고 작은 전투에서 혁혁한 공을 세웠다.

2010년부터는 기계화보병사단으로 재편돼 K-9 자주포, K-1 전차, K-200 장갑차, K-30 비호 등 최정예 기계화장비를 보유하는 등 중부전선 최강의 기동 전력으로 자리매김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2404
  • 기사등록 2017-05-25 10:4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획특집②]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인구 증가 속도가 빠른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이 지역 내 뿐 아니라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타 지역과의 비교에서 오산시의 대표성 지표가 불리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제도 개선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인구 대비 의원 수’는 한 지역의 지방의회 대표성이 얼마나 촘촘하게 확보되는지를 가...
  2. [기획특집①]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 인구가 약 27만 명을 넘어섰지만, 시의회 의원 정수는 30여 년째 변함없이 7명으로 고착돼 있다. 인구 증가 속도를 감안할 때, 이러한 구조가 시민 대표성 약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산시의회는 최근 의원 정수 확대 건의안을 경기도에 제출하며 본격적인 논쟁의 문을 열었다.오산시는 1991년 지방자치 시행 당시 인구 약...
  3. [기획특집③]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은 단순히 지역 의회 숫자를 늘리는 문제가 아니다. 제도적 한계와 절차적 제약 속에서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개선 방향까지 포함하는 쟁점으로 비화하고 있다. 핵심은 법과 현실의 괴리, 경기도 승인 절차, 공직선거법 개정 과제다.현재 「공직선거법」상 지방의원 정수는 시·도별 총량제 기반으로 규정..
  4.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5.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