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고대 실크로드의 시작, 천년전 우리 선조들이 목숨을 걸고 장기간에 걸쳐 항해하던 화성 전곡 - 중국 위해 간 해상실크로드가 ‘2013 화성컵 한․중 오션레이스 컵’을 통해 다시 재현된다.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2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2일 화성 전곡항을 출발해 중국 래주시, 중국 위해시를 잇는 총 1,290km, 123시간의 항해가 시작됐다.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 문화재단과 엠보트가 주관하는 ‘화성컵 한․중 오션레이스’는 환황해권 해양도시 교류를 통한 고대 해상실크로드를 재개척하고 참가 도시 간 문화, 관광, 경제 등 교류를 확대하며 해양스포츠 발전 기반을 구축하고자 기획됐다.  







오션레이스는 해면상에 마크를 설치하고 돌아오는 일반적인 보트레이스와 달리 마크를 설치하지 않고 어느 섬을 돌아오거나, 만(灣)을 돌며 대양 횡단을 하는 장거리 레이스를 의미한다. 대표적인 대회로는 세계 3대 요트 경기 중 하나로 약 9개월 동안 세계 각국의 11개 항구를 항해하며 완주하는 볼보오션레이스가 있다.  




이번 오션레이스는 22일 오전 8시, 화성시 전곡항을 출항하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참가팀은 총 6개팀으로 (한국 3팀, 중국 청도 1팀, 중국 위해 1팀, 중국 래주 1팀) 총 3구간으로 이루어진 구간이 끝날 때 마다 자매도시인 중국 래주시, 중국 위해시에 정박해 휴식을 취하며 6월 1일 다시 전곡항으로 돌아온다.  




또한 대회 기간 중 참가자들은 중국 래주 월계화 축제 및 위해 요트 퍼레이드 등 문화행사와 국가 간 다양한 해양문화 교류를 통해 자매 도시 간 우호를 다질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고대 해상 실크로드를 재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실크로드는 고대 중국과 서역 각국 간에 비단을 비롯한 여러 가지 무역을 하면서 정치ㆍ경제ㆍ문화를 이어 준 교통로의 총칭을 말한다. 천년 전, 중국과 문물을 교환하며 세계를 향해 우리의 우수한 문화를 알리던 통로이자 해상 실크로드의 종착점이 바로 전곡항 인근 이었다. 오랜 기간 닫혀있었던 이 해상 실크로드가 중국과의 우호협력을 통해 세계를 향해 다시 길이 열리는 것이다.  




시 관계자는 “매년 세계적인 요트대회인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가 개최되는 화성 전곡항이 이번 오션레이스를 통해 또 한번 역사적인 해양도시이자 국내 해양레저문화 저변확대를 선도하며 국내외에 환황해권 중심지임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221
  • 기사등록 2013-05-23 07:3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2.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3.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4.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