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남양주시 별내면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21일 별내도서관에서 봉사기부단체‘연탄은 사랑을 싣고 배드민턴’주최로 어르신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행복한 미소 장수사진 촬영’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역 어르신 22명을 대상으로‘연탄은 사랑을 싣고 배드민턴’의 김영면 사진작가의 재능기부와 회원 5명, 별내면 복지넷 위원 4명이 봉사자로 참여하여 실시되었으며, 평상복 차림의 어르신을 위해 한복과 양복을 준비하고, 밝고 건강한 표정을 담기 위해 메이크업과 헤어 손질을 해 드리는 등 어르신들이 부담 없이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연탄은 사랑을 싣고 배드민턴’이상진 회장은 “연탄사랑이 지역사회에서 다방면으로 봉사와 기부활동을 하고 있지만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사진 촬영이 제일 뜻깊고 보람 있다”고 말했다.
남상교 별내면장은 “어르신 장수촬영을 위해 재능기부와 봉사를 실천해 주신‘연탄은 사랑을 싣고 배드민턴’회원님과‘별내면 복지넷’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리고, 별내면 어르신들이 오늘 찍은 사진처럼 행복한 미소를 오래 간직하시고, 만수무강하시길 기원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촬영한 장수사진은 액자로 제작해 별내면 복지넷 위원들이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정중히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