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루광장에서 펼쳐지는 만화세상! 〈만화아트마켓〉 개최 - 캐리커쳐, 만화 캐릭터 상품, 버스킹 페스티벌 등 즐길 거리 및 볼거리 풍성
  • 기사등록 2017-05-19 09:19:00
기사수정
    만화아트마켓 포스터 이미지

[시사인경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하 진흥원)이 부천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만화애니 콘텐츠 마켓 〈만화아트마켓〉을 부천북부역 마루광장에서 개최한다.

매년 만화아트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진흥원은 올해부터 〈만화아트마켓〉이라는 이름으로 상반기(5∼7월)와 하반기(9∼10월) 매주 금요일 오후 5∼9시에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5월 12일을 시작으로 올해 만화아트마켓은 체험존과 청춘존으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만화 관련 작가 및 아티스트들이 현장에서 직접 제작해주는 캐리커쳐 외에도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 만화·애니메이션 콘텐츠를 활용한 캐릭터 상품, 애니멀 아트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지역 예술가가 참여하는 버스킹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마련됐다.

만화아트마켓은 부천지역 만화가들의 작품을 홍보, 판매하는 장인 동시에 시민들이 만화문화 콘텐츠를 손쉽게 접하도록 함으로써 문화 콘텐츠 산업의 건전한 소비촉진을 유도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만화아트마켓 참여를 원하는 만화 작가 및 관련 업체는 진흥원 홈페이지(www.komacon.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5월 20일(토)에는 부천국제만화축제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마루광장에서 열리는 사전Bicof 행사에서는 그림 그리기 체험 행사, 무료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 만화 플리마켓, 경품 증정 이벤트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또한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퍼레이드와 함께 시민들과의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행사 당일 사전Bicof 부스에서 진행하는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 사전등록 참여자에게는 축제 입장권 40%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부천역 CGV 스낵 콤보 할인권이 제공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2090
  • 기사등록 2017-05-19 09:1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2.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3.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