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채의선 기자 =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라수흥)은 문화예술전문잡지 ‘인인화락’ 2013년 봄호(2권)를 최근 발간했다.




이번 특집은 ‘문화예술로 힐링하다’란 주제로 꾸몄다. 요즘 이슈로 떠오르는 힐링을 문화·예술의 관점에서 풀어냈다. 혜민 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등 힐링서적과 ‘힐링캠프’와 같은 방송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힐링은 우리 생활 곳곳에 자리잡고 있다.




정은혜 문화예술기획자는 ‘삶의 해독제, 예술로 힐ing하다’를 주제로 예술이 가진 치유의 성질에 대해 말하며 문화예술과 치료가 만나 힐링한 사례를 소개했다. 그는 “힐링은 매일매일 세포가 죽고 살아나는 것처럼 다시 온전하게 하는 과정이며, 치유와 생성이 반복되는 움직임”이라며 “문화예술과 예출치료가 힐링이란 이름으로 만나 더 많은 시너지가 생긴다”고 말했다.




또한 김성호 미학예술학 박사의 ‘힐링의 미래’는 현재 나타나는 힐링 열풍에 대한 현상을 진단하며, 힐링의 의미와 미래의 힐링이 갖춰야 할 역할을 제시했다. 특히 힐링도 노래방과 한류, 멘토링, 웰빙과 같은 일종의 유행에 불과할 수 있다고 진단한 후 진정한 힐링은 내면의 치유뿐만 아니라 사회적 결핍을 메우는 안정망 정책과 제도가 정책되고, 상처가 자기 스스로 자연스럽게 치유되는 ‘자기회복’(셀프 힐링)의 일상화를 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김준혁 경희대학교 교수는 ‘화성의 비밀’에서 정조대왕이 직접 기획·추진하고 파격적이기까지 했던 최대의 국가 이벤트 혜경궁 홍씨 회갑진찬연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천변풍경’에서는 잡곡을 팔며 그림을 그리는 ‘보리쌀 아저씨’ 우민 박경선 씨의 삶을 엿보고, 커뮤니티 댄스팀 아하, 줄타기 명인 김대균 선생, 정조대왕 어진을 제작한 우당 이길범 선생 등 다양한 인물들을 지면을 통해 소개했다.




이밖에도 외국 유학생(독일‧중국)의 수원화성 나들이 현장을 담은 ‘수원유람’, 무예24기의 재미있는 무기들을 소개하는 ‘무예엿보기’ 등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잡지 제호인 ‘인인화락’은 정조의 ‘호호부실 인인화락’(戶戶富實 人人和樂)에서 따온 말로 ‘집집마다 부유해지고 사람과 사람들이 화목하고 즐거워야 한다’는 위민군주 정조의 이상을 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200
  • 기사등록 2013-04-09 16:2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2.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3.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4.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