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이연수 기자 =  수원 장안고등학교(교장 양재길)는 21일 본교 5층 체육관에서 염태영 수원시장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시 공립고등학교 가운데 최초로 야구부 창단식을 갖고, 한국 야구의 발전을 위해 본격적인 훈련 돌입을 선포했다.




장안고는 수원시의 프로야구 10구단 KT구단 유치에 크게 기여하며 개교 14년 만에 수원시 공립 고등학교 최초로 야구부를 창단하였고 이와 더불어 학교 인근에 준비된 전용 야구장은 선수들이 세계를 이끌 힘찬 비상의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수원시에서 최상의 조건을 제공하였다. 야구부는 이덕진 감독과 2명의 코치, 15명의 선수로 힘찬 첫발을 내디뎠다.




장안고 양재길 교장선생님은 창단사에서“야구부 창단은 꿈과 비전을 실현하는 행복한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밑거름 되어 장안고의 학교 위상 제고와 명문고로 도약하는 르네상스의 서막이 시작됨을 알렸다.




운동과 공부를 병행하는 학생선수로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공부하는 엘리트 선수 저변 확대를 위해 팀을 창단하게 됐다며 선수들은 야구부 활동에 단결, 협동, 스포츠맨쉽을 실천하는 참되고 꿈과 멋이 가득한 미래형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하였다. 장안고등학교가 명문고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최상의 여건을 마련하여 선수들이 힘찬 비상의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야구계 관계자는 장안고 야구부 창단이 대한민국의 야구계를 들썩일 정도로 주목받고 있으며 수원시의 노력과 더불어 장안고 야구부 창단이 프로야구 10구단 유치에 큰 역할을 하였다고 밝혔다. 염태영 수원시장 등 여러 관계자들은 장안고가 수원시, 나아가 대한민국 야구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신임 이덕진 감독은 선수들이 학업과 운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학생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191
  • 기사등록 2013-03-23 08:2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4.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