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산유적지에서 펼쳐지는 다산 정약용 선생님의 정의로운 판결 현장 체험!
  • 기사등록 2017-05-15 15:43:00
기사수정
    남양주시

[시사인경제] 다산유적지에서는 5∼6월과 9∼10월에 다산유적지를 방문하는 관람객과 남양주 시민을 위한 역사체험연극 “산아 산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산 정약용 선생께서 태어나고 자란 마재마을 다산유적지에서 펼쳐지는 역사체험연극 “산아 산아!”는 곡산 부사로 부임한 다산 선생과 용기 있는 백성 이계심의 이야기로 백성을 권력으로 억누르는 것이 아닌 백성의 고충을 진심으로 귀담아 듣고, 정의로운 판결을 내린 참된 목민관으로서의 다산 선생의 모습을 보여준다.

오늘날에도 가슴에 새겨야 할 교훈을 담고 있는 역사체험연극 “산아 산아!”는 다산 선생과 이계심의 사건을 재미있고 화려한 공연으로 보여줄 뿐만 아니라, 참가자가 직접 조선시대 백성이 되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연극으로 진행된다. 조선시대로 돌아가 호패를 만들고, 검술을 배우며, 다산 정약용 선생처럼 참된 목민관이 되어 정의로운 판결을 내릴 수 있다.

다가오는 2018년은 목민심서 저술 200주년이 되는 해이기도 하여 이번 역사체험연극 “산아 산아!”가 다산유적지를 찾는 가족과 시민을 위한 뜻깊은 경험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다산유적지에서는 이외에도 봄·가을 주말마다 다산 선생과 차 이야기를 듣고 차예절을 경험할 수 있는 다산다례교실과 다산 선생의 시와 글을 붓글씨로 체험하는 다산서예교실을 운영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역사체험연극 “산아 산아!”는 5∼6월, 9∼10월까지 다산유적지 내 문화관 강당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남양주시티켓예매(http://culture.nyj.go.kr/home/)에서 사전접수로 운영한다. 자세한 일정은 다산 유적지 누리집(http://다산정약용.kr/)에서 확인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1770
  • 기사등록 2017-05-15 15:4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2.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3.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