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도 여단협, 북부 여성시책사업 추진 협력 -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관계자 간담회, 10일 북부청사 상황실서 개최
  • 기사등록 2017-05-10 16:16:00
기사수정
    여성단체협의회


[시사인경제] 경기도와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분야 주요시책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경기도는 10일 오전 11시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김동근 도 행정2부지사 주재로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관계자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이 협의했다.

이 자리에는 김동근 부지사, 이금자 도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송유면 도 복지여성실장를 비롯한 북부지역 여성단체 지회장,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기도가 복지여성실을 중심으로 올해 추진하게 될 경기북부 여성분야 주요시책들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협력 및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논의된 주요 시책들은 여성폭력 예방, 여성 취업 활성화, 보육지원등 총 3개 분야 10개 사업이다.

먼저 ‘여성폭력 예방 분야’로는 ▲경기북부 여성폭력 유관기관 네트워크 강화사업, ▲홈방범서비스 지원, ▲경기북부 이혼위기가족 상담 등 3개 사업을 추진한다.

북부지역 여성들의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경기북부 여성창업 플랫폼(경기북부 꿈마루) 구축 및 운영 지원, ▲여성 전문기술교육과정 운영, ▲여성 새로일하기 센터 운영 및 지원, ▲여성 취업박람회 개최 등 4개 사업을 실시된다.

끝으로 보육하기 좋은 경기도를 만들기 위한 3개 사업은 ▲영유아 보육료 지원, ▲가정 양육수당 지원, ▲누리과정 운영 등이다

김동근 부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여성관련 정책에서도 경기북부만의 특성을 가진 분야에 대한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여성과 가정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도와 여성단체협의회가 한 뜻으로 손을 모아 협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에 이금자 도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간담회에 경기북부 지회장님들을 모두 초청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는 지역에서 묵묵히 봉사하는 여성단체로서, 도 차원에서도 많은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화답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1546
  • 기사등록 2017-05-10 16:1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획특집②]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인구 증가 속도가 빠른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이 지역 내 뿐 아니라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타 지역과의 비교에서 오산시의 대표성 지표가 불리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제도 개선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인구 대비 의원 수’는 한 지역의 지방의회 대표성이 얼마나 촘촘하게 확보되는지를 가...
  2. [기획특집①]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 인구가 약 27만 명을 넘어섰지만, 시의회 의원 정수는 30여 년째 변함없이 7명으로 고착돼 있다. 인구 증가 속도를 감안할 때, 이러한 구조가 시민 대표성 약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산시의회는 최근 의원 정수 확대 건의안을 경기도에 제출하며 본격적인 논쟁의 문을 열었다.오산시는 1991년 지방자치 시행 당시 인구 약...
  3. [기획특집③]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은 단순히 지역 의회 숫자를 늘리는 문제가 아니다. 제도적 한계와 절차적 제약 속에서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개선 방향까지 포함하는 쟁점으로 비화하고 있다. 핵심은 법과 현실의 괴리, 경기도 승인 절차, 공직선거법 개정 과제다.현재 「공직선거법」상 지방의원 정수는 시·도별 총량제 기반으로 규정..
  4.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5.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