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각사각’ 경쾌한 가위질 소리에 함박웃음 활짝!! -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사랑의 이·미용 봉사
  • 기사등록 2017-05-08 13:30:00
기사수정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사랑의 이·미용 봉사

[시사인경제]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와 이·미용 자원봉사단체 미송회가 지난 4일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체장애와 치매로 거동이 불편한 관내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자원봉사자는 커트를 하는 중에도 어르신에게 정겨운 말벗을 해드리며, 담소를 나눠 훈훈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한편, 이번 재능기부단체 미송회는 21년 전 이·미용 봉사를 시작하여 현재는 마을회관과 지체장애인협회, 조안면사무소 등 접근성이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한 달 16군데, 100여 명이 넘는 분들의 머리손질을 정기적으로 책임지고 있으며, 장애와 노령으로 거동이 불편하여 미용실에 가지 못하는 5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머리를 잘라주며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돌봄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여 행정복지센터에 의뢰하는 등 다각적인 지역사회복지에 힘쓰고 있다.

대상자 김○○씨는 “이발 비용 부담과 거동 불편으로 무료로 이발을 해주는 곳까지 찾아가기가 힘들어서 읍사무소 직원에서 어려움을 얘기하였더니 이렇게 꼭 필요한 도움을 받게 되어 매우 감사하고, 때 이른 더위에 땀이 많이 났는데 이발을 하고 나니 마음까지 시원해졌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미송회 회장 이경숙씨는 “쉴 틈 없이 바쁜 봉사활동으로 때로는 힘이 들기도 하지만 내가 가진 재능으로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고 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승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관내 어르신들이 겪는 소소한 생활의 불편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재능을 기부하신 자원봉사자께 감사드리며, 우리지역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1460
  • 기사등록 2017-05-08 13:3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2.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3.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