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43개국 선거위원회 위원장 등 150여 명, ‘2017 서울국제선거포럼’참석 - 제19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및 투 개표 전 과정 참관
  • 기사등록 2017-05-04 12:18:00
기사수정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시사인경제]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제도 및 민주주의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2017 서울국제선거포럼’을 오는 7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민주주의 및 선거지원을 위한 국제기구(IDEA), 국제선거제도재단(IFES), 미주기구(OAS), 아사아재단(TAF), 유럽연합(EU) 등 8개 선거관련 국제기구, 미얀마 필리핀 등 전환기 민주주의 국가의 선거위원회 위원장 등 43개국 150여 명이 참석한다.

중앙선관위 김용덕 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정세균 국회의장, 에릭 월시 주한 캐나다 대사, 김용희 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 사무총장이 참석하여 축사할 예정이다.

포럼은 ▲정책선거의 활성화 방향 ▲정치적 표현의 자유 확대와 그 한계 ▲시민의 정치·선거참여와 민주주의를 주제로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한다.

한편, 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 등 5개 국제기구 및 30개국 선거기관 관계자 등 69명으로 구성된 국제선거참관단은 5월 4일 먼저 한국을 방문 하여 제19대 대통령선거의 투·개표 과정을 참관한다.

참관단은 5일 사전투표, 6일 후보자들의 선거운동을 본 후, 세종문화회관에서 선거역사 특별전시회'선거, 대한민국을 만들다'를 관람한다.

8일 선거연수원(수원)에서 우리나라 투 개표시스템에 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모의투표 및 개표를 하며, 투표지분류기 등을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선거일인 9일에는 투·개표 전 과정을 참관한다.중앙선관위는 세계 각국의 선거기관 및 국제기구와 국제교류협력의 활동의 일환으로 2011년부터 선거제도와 세계 민주주의 발전에 관한 국제회의를 개최하여 왔으며, 국제선거참관 프로그램은 2014년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부터 실시하고 있다.

중앙선관위는 '서울국제선거포럼'을 선거 및 민주주의 분야 최대의 국제회의로 발전시켜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국제선거참관단 운영을 통하여 선진화된 선거관리기법을 세계 각국에 널리 전파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1400
  • 기사등록 2017-05-04 12:1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추석맞이 독거 장애인 선물세트 지원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은 추석을 맞아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풍성한 사랑나눔’을 진행했다.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은 돌아오는 계절마다 우리 이웃들이 도움의 손길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절 특화 지원사업으로 희망나래장...
  2. 경기도교육청, 전국 학교시설 공간재구조화사업 17개 시도의 공간재구조화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누리집이 개통한다. 미래교육 변화에 대응하고 학습자 주도의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공간재구조화사업의 상향 발전에 경기도교육청이 선도적 역할을 한 결과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교육부의 ‘학교시설 환경개선 5개년 계획(2024~2028)’과 연계해 공간재구조화사업을 지...
  3. 경기도교육청, 2024 한·중·일 인성교육 국제학술대회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024 한·중·일 인성교육 국제학술대회’를 오는 21일, 22일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윤리학회와 공동 주관으로 한·중 윤리학회 회원, 일본 학교폭력 관련 연구 교수, 경기도교육청과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직원,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21일(토)은 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