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유일, 의왕철도축제로 놀러오세요 - 5월 4일에서 6일까지 3일간 왕송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
  • 기사등록 2017-05-02 09:03:00
기사수정
    2017 의왕철도축제 포스터

[시사인경제] 의왕시가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왕송호수공원 일원에서 ‘의왕철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어린이 날 전후로 의왕시 철도특구지역내에서 개최되는 의왕철도축제는 철도관련 축제로는 전국에서 유일하다.

축제기간중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는데, 무료체험행사로는 기차만들기, 꼬마기차타기, 추억의 과자체험, 페이스페인팅, 추억의 7080전, 세계놀이체험, 종이접기, 해병대 보트체험, 철도모형 전시 등 무료체험행사가 펼쳐지며, 나무기차만들기, KTX종이모형 만들기, 움직이는 기차만들기, 도자기에 그리는 쾌돌이, 기차 스탠실 손수건 만들기 등 다양한 유료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철도모형전, 철도사진전, 철도자료전, 세계음식마당, 길거리 버스킹 공연, 국궁체험,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벼룩시장 등도 운영된다.

이외에도 자연학습공원내에 설치된 특설무대에서는 세계민속공연, 우리국악동요전, 어린이방송댄스, 마술공원, 서커스공연, 어린이인형극, 어린이태권도시범단 공연 등도 펼쳐진다.

특히, 행사 첫날인 4일 저녁 7시에는 OBS와 함께하는 ‘7080콘서트’에서 박현빈, 양혜승, 박미경, 진시몬 등이 출연해 우리에게 추억을 선물하고, 행사 마지막 날인 6일 저녁 7시10분에는 경기방송의 ‘아이돌공연’이 펼쳐지는데 EXID, 치타, 라니아, 아이디, 탑독, VAV가 출연해 최고의 쇼를 보여주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불꽃놀이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철도축제는 4년 연속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을 수상한 수준높은 축제로 왕송호수공원, 레일바이크 등과 더불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1211
  • 기사등록 2017-05-02 09:0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2.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3.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