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이연수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최근,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이성보)의 2013년 공공기관 반부패 경쟁력 평가에서 ‘반부패 경쟁력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두 가지 사례는 전국 우수사례로 뽑혔다. 정책의 투명성․신뢰성 제고를 위해 기관장 외에 부서단위까지 업무추진비 내역의 총액․건수, 집행대상자 명단을 상세하게 공개하고 근거를 조례로 규정한 부분과 부패유발요인을 제거․개선하기 위해 학부모회 회비 징수를 「경기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로 금지시킨 부분이다. 3년 연속 우수기관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경기, 대전, 대구, 제주, 경북 등 5곳이다.




반부패 경쟁력 3년 연속 우수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최승기 감사관은 “우리 교육청만의 특색인 모두가 즐겁고 지속가능한 청렴정책이 꾸준히 평가받았다”며, “앞으로도, 최고보다는 최선을 다해서 신뢰받는 청렴 경기혁신교육을 이룰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공익신고자 보호․보상제도 및 경기도교육청공무원행동강령을 강화하는 등 보다 청렴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2013년 반부패 경쟁력 평가는, 각 공공기관이 추진한 반부패․청렴 노력과 성과 등을 평가한 것으로,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교육청․공직유관단체 등 총 225개 기관이 대상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121
  • 기사등록 2014-01-23 08:5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