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남양주시는 오남도서관에서 명예시민사서천사 재능기부 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문화교실은 관내 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창의력 더하기 멘사 보드게임 유아반’, ‘창의력 더하기 멘사 보드게임 초등반’, ‘엔트리야 놀자∼ 어린이 코딩 특강’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오남도서관은 명예시민사서의 재능을 활용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유아와 초등생을 대상으로 한 멘사 보드게임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두뇌 개발에 도움이 되는 게임을 통해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노린다. 또한 엔트리 코딩 특강은 IT산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코딩 교육을 독서와 접목시켜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컴퓨터 사고력을 높이는 것에 일조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는 오는 5월 4일(목) 9시부터 5월 8일(월) 18시까지 인터넷 접수를 통하여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수강생 부담으로 접수기간 내 오남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로 납부하여야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오남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nyj.go.kr/onam)에서 확인 가능하며, 오남도서관(☏590-8546, 853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