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식(gseek)에서 공부해도 학점 받을 수 있다! 도 평진원 경기대와 합의 - 27일 오전 11시 경기대학교 총장실에서 ‘미래 인재 양성 및 대학생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7-04-27 08:50:00
기사수정
    경기도

[시사인경제] 경기도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경기대학교가 27일 오전 11시 경기대학교 총장실에서 ‘미래 인재 양성 및 대학생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경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김기흥 경기대학교 총장 직무대행 등 양 기관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무료 온라인평생교육사이트 지식(GSEEK)의 활성화를 원하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현장 실습장소가 필요한 경기대학교의 뜻이 일치하면서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평생교육진흥원과 경기대학교는 경기대 학생들이 지식(GSEEK)의 온라인 강좌를 이수할 경우 학점을 인정받는 방안을 공동 추진한다.

또, 평생교육진흥원 내 파주영어마을에 경기대 학생들이 보조교사로 근무하고,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과정도 마련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양측은 경기도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과제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김경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과 지역대학교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파트너 십을 맺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다른 대학과도 교류를 확대해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0879
  • 기사등록 2017-04-27 08:5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획특집②]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인구 증가 속도가 빠른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이 지역 내 뿐 아니라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타 지역과의 비교에서 오산시의 대표성 지표가 불리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제도 개선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인구 대비 의원 수’는 한 지역의 지방의회 대표성이 얼마나 촘촘하게 확보되는지를 가...
  2. [기획특집①]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 인구가 약 27만 명을 넘어섰지만, 시의회 의원 정수는 30여 년째 변함없이 7명으로 고착돼 있다. 인구 증가 속도를 감안할 때, 이러한 구조가 시민 대표성 약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산시의회는 최근 의원 정수 확대 건의안을 경기도에 제출하며 본격적인 논쟁의 문을 열었다.오산시는 1991년 지방자치 시행 당시 인구 약...
  3. [기획특집③]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은 단순히 지역 의회 숫자를 늘리는 문제가 아니다. 제도적 한계와 절차적 제약 속에서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개선 방향까지 포함하는 쟁점으로 비화하고 있다. 핵심은 법과 현실의 괴리, 경기도 승인 절차, 공직선거법 개정 과제다.현재 「공직선거법」상 지방의원 정수는 시·도별 총량제 기반으로 규정..
  4.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5.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