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문화재단 공연에는 고양시민이 무대에 선다 - 시민이 주인공인 시민문화예술 활성화 프로젝트 진행
  • 기사등록 2017-04-19 09:11:00
기사수정
    고양문화재단 공연에는 고양시민이 무대에 선다

[시사인경제] 고양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시민문화예술 활성화 프로젝트 ‘창작 뮤지컬 하모니’와 ‘고양예술인페스티벌’이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창작뮤지컬 〈하모니〉,

배우 윤복희와 시민이 함께 무대에 선다.

지난 4월 8일 진행된 창작 뮤지컬 하모니의 시민배우 및 합창단 공개오디션에는 20대 대학생부터 중년의 주부까지 40여명의 고양시민들이 모여 자신들의 끼를 발산했다.

창작 뮤지컬 하모니는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로, 합창단의 지휘자 역할은 최고의 디바 윤복희가 연기하며, 공개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시민배우와 합창단이 3개월 간의 연습을 거쳐 직접 공연에 출연하는 시민 참여형 뮤지컬이다.

오디션 심사를 맡은 성천모 연출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각자의 사연을 갖고 대중가요, 뮤지컬, 가곡, 성가 등 다양한 음악을 저마다의 목소리로 보여준다는 것이 본 공연 속 ‘하모니 합창단’과 닮아있는 것 같다”며 이들과 함께 만들어나갈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창작 뮤지컬 하모니와 시민배우들은 오는 7월 13일 고양 어울림누리의 어울림극장에서 관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고양예술인페스티벌,

고양시 예술가에게는 공연의 기회를, 고양시민에게는 부담 없는 볼거리를.

한편,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고양예술인페스티벌에 대한 고양시 예술인들의 호응도 뜨겁다.

고양예술인페스티벌은 고양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예술가와 단체들에게 보다 나은 공연환경을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부담 없이 편안하게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기 위한 공연 축제다.

뮤지컬, 무용, 클래식, 대중음악 등 다양한 장르에 대한 공개모집 결과

총 26개 팀 중 7개 팀을 선정하였으며, 2016년 페스티벌 공연 작품 중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개막작으로 선보인다.

개막작은 고양안무가협회의 ‘DETOUR〈우회〉’로 5월13일 새라새극장을 시작으로 〈2017 고양예술인페스티벌〉의 막이 열린다.

그 외 (사)고양방송예술인협회의 연극〈배우 우배〉, 레이크심포니 오케스트라〈물결처럼 번지는 감동의 선율‘호수의 아름다운 꽃’〉, 인테러뱅〈visus 시선,시각〉, 이지연컨템포러리재즈오케스트라〈지브리애니메이션 IN JAZZ〉, 티에스아트컴퍼니〈고양시민과 함께하는 넌버벌 힐링 문화콘서트 ‘SHOW TIME'〉, 백미숙의 〈누구나 즐기는 通 클래식〉 작품이 공연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0112
  • 기사등록 2017-04-19 09:1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