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24일 오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학교폭력 예방 안심서비스(초록버튼 보급) 시범사업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학교폭력․성폭력 예방과 학생 안전 및 복지에 힘을 모아 학부모가 체감할 수 있는 방안을 구현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김상곤 교육감과 김국회 교육국장, 이제훈 회장과 김윤성 본부장 등 10여명이 참여했다.




시범사업은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1단계는 성남 소재 5개 중학교에서 이루어진다. 희망하는 학생 1천 500여명에게 초록버튼을 보급, 약 2개월 동안 시범사업을 실시한 후, 설문평가와 모니터링으로 운영성과를 분석하고 사업을 확대한다.




2단계와 3단계는 성남 소재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한다. 2단계는 저소득층과 차상위 계층 학생들이고, 3단계는 차차상위 계층 학생들이다. 성남시청과 협의하면서 지원 범위와 시기 등을 가름한다.







초록버튼은 긴급 SOS 시스템으로, 불의의 사안을 신속하게 해결하며 또 다른 피해를 최소화한다. 위기에 처한 어린이나 학생이 버튼 하나만 누르면, 바로 보호자 연락처와 연결된다. 보호자는 위치정보 문자와 상황음을 제공받으며, 112 상황실에 원터치로 구조요청할 수 있다. 상황음은 어린이나 학생의 버튼 조작과 동시에 자동 녹취된다. 버튼은 스마트폰 없이도 조작할 수 있다. 통신사와 무관하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2010년부터 ‘초등학교 안심알리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초등학생의 등․하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정책이며, 올해는 1천 141교다. 스쿨버스 운행하여 안전이 보장되는 학교를 제외한, 사실상 모든 초등학교다. 안심알리미 서비스나 유사 정책들은 경기도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초등학생 대상인 까닭에, 중․고등학생을 위한 국가적인 노력이 요구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988
  • 기사등록 2013-06-25 08:2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