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아이들 마음건강 ‘미리’ 확인해 ‘빨리’ 돕는다 - 관내 초·중·고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담당자 연수 실시
  • 기사등록 2017-04-14 09:20:00
기사수정
    고양시, 아이들 마음건강 ‘미리’ 확인해 ‘빨리’ 돕는다

[시사인경제]고양시는 지난 6일과 13일 양일 간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담당자 연수는 경기도 고양교육지원청이 주관해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에 대해 설명하고 ▲Wee센터 ▲자살예방센터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 등 전문기관이 참석해 각 기관별 사업 설명과 의뢰 방법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는 아동·청소년기 학생들의 정서·행동발달 정도를 파악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전국 초등학교 1, 4학년, 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참여 학생들은 학교에서 1차 검사와 상담이 진행된 후 좀 더 자세한 평가가 필요한 경우 전문기관에서 2차 심층상담을 받게 된다.

2차 전문기관 중 하나인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는 관내 초등학교에서 의뢰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2차 심층상담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상담을 실시한 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치료연계 및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층에게는 치료비를 지원해 학생들의 정서문제 및 정신과적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여 빠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해에는 고양시 초등학교 1, 4학년 학생 17,568명이 1차 선별검사에 참여했으며 그 중 관심군으로 나타나는 학생 231명에게 2차 심층사정평가를 진행했다.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는 올해도 사후관리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치료연계와 사례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아이들이 경험하는 정서문제나 정신과적 어려움에 대해 하루빨리 도움을 줘 더욱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9681
  • 기사등록 2017-04-14 09:2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2.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3.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4.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5.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