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임신부 요가교실 2기 운영 |
|
[시사인경제]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임신부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을 위해 다음 달 11일부터 5주간 임신부 요가교실 2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임신부 요가는 혈액 순환을 돕고, 호흡과 명상을 통해 분만에 대한 두려움을 덜 수 있으며 자궁이 안정되고 태아의 발육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골반이 유연해지고 척추를 바로 잡는 동작을 통해 순산에 도움을 주며 몸이 유연해지고 근육울 단련함으로써 골반을 조이고 자궁수축이 원활해져 산후 회복에 도움이 된다.
임신부 요가교실은 임신 16주∼35주 임신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5월 11일부터 6월 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3시에 보건소 3층 건강마루에서 운영한다. 참여 신청은 일산서구보건소 모자보건팀으로 방문 또는 전화 신청(☎031-8075-4179, 4196)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1기 임신부 요가교실에 참여했던 예비 엄마들이 2기도 신청하는 등 반응이 좋다”며 “꾸준한 운동을 통해 본인과 아기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일산서구보건소는 5월 10일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모유수유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모자보건팀으로 방문 또는 전화신청하면 된다. 임산부 교육 관련 일정은 일산서구보건소 홈페이지,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