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고양시 행신어린이도서관은 오는 15일(토) 제53회 도서관 주간을 맞이해 ‘행신어린이도서관과 함께하는 아주 특별한 도서관 교실’의 첫 번째 교실 ‘우리 아이 바꾸는 예절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절 교실은 총 2회로 구성되며 ▲첫 번째 시간 ‘예절더하기’ ▲두 번째 시간 ‘배려나누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첫 번째 예절더하기 시간에는 생활에서 놓치기 쉬운 인사예절과 복장예절 및 바른 마음가짐과 몸가짐을 역할극 게임 등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우게 된다.
이어서 두 번째 배려나누기 시간에는 교육부가 선정한 인성 7대 덕목 중 하나인 ‘배려’의 중요성을 빙고게임, 풍선게임 등을 통해 깨닫고 학교에서 할 수 있는 배려 실천 활동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꾸며진다.
행신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행신어린이도서관이 어린이들에게 친근하고 즐거운 제2의 교실이 될 수 있도록 장기 프로그램으로 ‘행신어린이도서관과 함께하는 아주 특별한 도서관 교실’기획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와 주제를 가지고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의는 초등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접수는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g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행신어린이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273)에게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