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혈압 혈당 바로알기 캠페인 참여자들 단체사진 |
|
[시사인경제] 부천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지난 4월 5일 부천역 문화한마당에서 ‘내 혈압·혈당 바로알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부천역과 함께 한 이날 행사에는 시민 5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혈압·혈당검사, 건강상담, 치매선별검사, 우울선별검사, 경동맥초음파, 전문의 진료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했다.
센터의 상담부스에서는 고혈압·당뇨병 관리사업의 등록과 교육을 안내하고 고혈압·당뇨병과 심뇌혈관 질환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다. 또 시민들을 위한 영양상담부스를 운영했다.
조희진 부천시 만성질환관리팀장은 “캠페인을 통해 고혈압·당뇨병 질환의 초기진단자와 고위험자를 발굴하고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며, “부천시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는 올해부터 ‘찾아가는 고혈압·당뇨병 교육’을 더욱 확대해 행정복지센터, 보건센터, 병의원 등을 찾아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당뇨집중상담, 건강요리교실, 건강식이체험, 발 관리 교육, 스트레스 관리교육 등 다양한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032-678-005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