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 멀리, 더 높이, 더 빠르게 준비하는 미래! - 남양주시 평생학습 4.0 ‘드론학과’ 업무협약(MOU) 체결
  • 기사등록 2017-04-06 11:56:00
기사수정
    남양주시 평생학습 4.0 드론학과 업무협약(MOU) 체결

[시사인경제] 남양주시 평생교육원은 지난 4일 (사)한국드론산업협회와 평생학습 4.0'드론학과'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4차 산업혁명으로 새롭게 재편되는 경제,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시가 지난 3일 남양주4.0 비전 선포함에 따라 경쟁력 있는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자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한국드론산업협회는 드론전문가 양성 및 드론 유관기관 협력망 구축, 홍보교류 등 남양주시 드론산업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협력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남양주시 평생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롭게 부상하는 직종인 드론전문가 교육과정으로 오는 5월 11일부터 ‘드론학과’를 개설한다.

이번 ‘드론학과’는 드론의 비행원리, 제작, 운용, 항공법, 비행 안전교육 등 드론에 관한 기본지식 활용법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시 평생교육원에서 협약식을 갖은 최삼휘 평생교육원장은 “새롭게 개설한 드론교육 과정을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협업하고 공유하는 창의적인 역량을 키워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드론은 4차 산업혁명 기술혁신의 핵심 분야 중 하나로 꼽힌다. 처음에는 군사적 용도로 무인 항공기 용도로 개발되었지만, 최근에는 고공촬영, 배송, 수색, 인명구조, 치안, 보도, 기상예보, 농업, 건설 등 다양한 영역에서 그 기능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남양주시'드론학과'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다산서당(http://dasanedu.nyj.go.kr)을 통해 선착순 으로 교육생(2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평생학습센터팀(☏590-258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8835
  • 기사등록 2017-04-06 11:5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2.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3.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