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봄맞이 꽃시장 & 소비자 무료 분갈이 셀프 체험 행사 |
|
[시사인경제] 남양주시는 2017년 새봄맞이 꽃시장 & 소비자 무료 분갈이 셀프 체험 행사를 지난 1일부터 오는 16일(1차), 5월 1일부터 5월 14일(2차) 기간 동안 09:00∼18:00까지 진접 농협 로컬푸드 직매점 앞마당에서 남양주시화훼연구회원들이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민들이 봄을 맞아 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청탁금지법으로 화훼소비가 위축되는 등 어려워진 관내 화훼농가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올 해 처음으로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진접 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는 관내 화훼농가가 재배한 초화류, 호접란, 다육식물 등 30여 가지 다양한 화훼류가 진열되어 판매되고 있다. 본 행사장에서 꽃을 구입하고 화분을 가지고 오면 분갈이 상토, 도구 등을 무료로 제공하여 직접분갈이 체험을 할 수 있다.
남양주시화훼연구회 김백준 회장은 “시민들이 아름답고 다양한 꽃을 분갈이하는 체험을 통해 좋은 추억을 쌓고, 꽃 소비촉진으로 화훼농가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런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매년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름다운 꽃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고 분갈이 무료 체험을 통하여 생활화훼의 소중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고품질 화훼생산과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켜 농가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남양주시화훼연구회를 육성하고 있으며 회원은 25명이 활동하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소득기술팀(☎590-4576)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