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부소방재난본부, 청명·한식 맞아 경기북부 산불예방 총력 - 북부소방재난본부장 신세계공원묘원 현장 방문하여 초동대응테세 점검 및 직원 격려
  • 기사등록 2017-04-04 15:00:00
기사수정
    북부소방재난본부 청명·한식 맞아 경기북부 산불예방 총력

[시사인경제]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청명·한식 기간을 맞아 지난 3일부터 오는 6일까지 4일간 특별경계근무를 실시중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김일수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4일 오전 현재 소방력이 전진 배치돼있는 양주시 장흥면 소재 신세계공원묘원을 방문해 초동대응태세 및 산불 상황전파체계를 점검하고, 힘든 근무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임무를 수행하는 소방대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2년간 경기북부에서 발생한 4월 평균 화재 건수는 9.8건으로, 청명 한식기간은 이보다 5.2건 많은 15건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대해 소방본부 관계자는 “청명·한식 기간 산불 발생의 주요 원인은 건조한 날씨 속에서 성묘객과 입산자들의 증가로 인한 실화(失火)가 큰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북부소방재난본부와 경기북부 11개 소방서는 ▲초동대응을 위한 신속한 현장대응체계 확립, ▲화재 고위험도 대상물 소방력 전진배치, ▲의용소방대 등 산불예방 홍보예방 전개, ▲대형산불 대응태세 및 유관기관과의 대응체제 유지 등을 실시해 화재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또한, 산불발생 시 신속한 상황전파를 통해 산불진화대 및 산불진화헬기가 조기에 투입될 수 있도록 산림청, 시·군 산불담당부서 등 유관기관과 공조체제를 강화하고 있다.

김일수 본부장은 공원묘지를 지도방문 후 “봄철 건조하고 강한 바람으로 산불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며 “등산객 담뱃불, 성묘객들이 피우는 촛불·향초, 주변 쓰레기 태우기 등으로 산불이 쉽게 발생할 수 있으니 산에서 화기취급을 삼가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8568
  • 기사등록 2017-04-04 15:0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2.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3.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4.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5.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