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라수흥)은 오는 24일 수원화성행궁 광장에서 ‘2013 화성행궁 상설한마당’ 개막공연을 펼친다.




이날 정조대왕의 수원화성 행차가 담긴 ‘원행을묘정리의궤’의 고증에 따라 ‘정조대왕 어가행렬’이 펼쳐지고 ‘해병대 군악대·의장대 퍼레이드’, 궁중무용, 무동놀이 등 다양한 공연이 열린다.







어가행렬이 화성행궁 광장에 도착하면 임금이 행차할 때 징·꽹과리 등을 쳐서 억울한 사연을 알리는 ‘격쟁’이 진행된다. 격쟁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수원 10야구단 유치, 생태교통 페스티발을 다루는 등 현대판 민원 상담의 장(場)으로 꾸며진다.




또 정조대왕 친위부대인 장용영의 수위의식과 ‘장용영수위의식’, ‘무예도보통지’에 수록된 24가지 실전 무예인 ‘무예24기 시범공연’이 펼쳐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세상에 가장 맛있는 공연인 비빔밥 공연이 화성행궁광장에서 전통적인 모습과 다이내믹한 모습이 그려져 관람객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화성행궁 내에서는 왕, 왕비체험, 갑주체험, 떽매체험, 한지 만들기, 도자기 체험, 솟대 체험, 구슬공예, 궁중한과 만들기, 장용영 갑주체험, 민속놀이(널뛰기, 윳놀이, 투호 등) 등의 상설체험마당이 진행된다.







이번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화성행궁 신풍루 앞에서는 중요무형문화재 제58호 줄타기 예능보유자 김대균 선생님 전통줄타기 등 전통공연이 펼쳐진다.




 화~금요일 화성행궁 광장에서는 시민예술단체와 대학생 동아리 등이 참여하는 광장 상설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문의 031-290-3632)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84
  • 기사등록 2013-03-20 16:2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