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남양주보건소는 지난 28일 『찾아가는 건강캠페인, Body Check』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남양주 평내호평역 광장(1번출구)에서 진행된 이번 건강캠페인은 평소 보건소 방문이 힘든 퇴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 체성분측정을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해보자는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오후 5시부터 저녁 8시까지 무료로 진행되었다.
100여명이 참가한 이번 캠페인은 평소 건강관리가 힘든 직장인들이 퇴근길에 잠시 들러 건강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캠페인에 참가한 시민들은 “평소 혈압·혈당 관리가 중요한 줄은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측정할 기회가 없었는데 잠시 짬을 내 확인하고 1:1 건강상담을 진행하여 좋았다”라고 하며 평소 건강관리에 더 힘쓰겠다는 다짐을 했다.
남양주보건소장은 “퇴근길을 활용하여 매월 본인의 몸 상태를 체크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측정결과를 통해 자신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더욱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또한 보건소 건강증진실에서는 체성분측정 및 건강관련 상담을 상시 운영(평일 9시∼18시)하고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건강캠페인, Body Check』는 3월부터 오는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다음 캠페인은 오는 4월 25일 화요일 오후 5시부터 저녁 9시까지 평내호평역 앞 광장에서 진행된다. 본 캠페인에 대한 문의사항은 남양주보건소 건강증진과(☎031-590-446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