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문화체험 시간 가져 |
|
[시사인경제]남양주시는 지난 25일 아동복지시설 이용아동의 정서적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아동 1,100여명을 대상으로“사람과 자연이 함께 꿈꾸는 생태계 체험하기”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양주지역아동센터 협의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아동들이 제 2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견학하면서 바닷속 체험을 통해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며 살아가도록 정서적 안정을 주고, 특히 아동들에게 문화체험 및 놀이공원 이용기회가 부족한 아동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운 체험기회를 제공해 아동들의 문화적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날 진행된 문화체험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605종의 해양동물이 살아가는 생태계 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인간과 동물이 공존하기 위한 생활양식에 대해 교육과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체험기회가 비교적 적은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에게 다양한 해양생물에 대한 관찰과 생태설명을 통해 오감적인 체험을 즐기며, 정서적 안정을 도모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문화 체험행사에 참석한 아이들은 “친구들과 바다 생물을 관람하며 처음보는 동물들이 있어 무척 신기했고, 그동안 알지 못했던 많은 직업이 있다는 것이 놀라웠다”며 천진난만한 웃음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