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등 3개 기관, 412개 읍면동 복지허브화사업 컨설팅 실시 - 도·사회보장정보원·경기복지재단 27일 읍면동복지허브화 컨설팅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17-03-27 08:42:00
기사수정
    경기도청

[시사인경제]경기도와 사회보장정보원, 경기복지재단이 읍면동복지허브화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군 읍면동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재율 경기도행정1부지사와 임병인 사회보장정보원장, 양복완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는 27일 오전 10시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읍면동복지허브화 컨설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읍면동 복지허브화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근무하는 사회복지담당공무원과 민간전문가들이 노후주택 밀집지역과 1인 단독가구, 지하방, 고시원 등을 직접 찾아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주거취약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제도다.

경기도는 도내 560개 읍면동 가운데 지난해 242개, 올해 170개 등 모두 412개 읍면동에서 복지허브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협약은 읍면동복지허브화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읍면동 직원을 위한 것으로 3개 기관은 412개 읍면동복지허브화 실시 지역에 대한 컨설팅과 교육 활성화, 평가 등을 지원하게 된다.

컨설팅 내용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기법, 민간복지 자원 연계 방안, 사례관리기법 등이다. 도가 컨설팅 희망 읍면동을 선정하면, 사회보장정보원과 경기복지재단 전문가들이 현장을 찾아 교육과 컨설팅을 실시하게 된다.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정부나 지자체 예산의 1/3정도가 복지예산일 만큼 복지에 대한 많은 투자가 이뤄지고 있지만 아직도 복지사각지대가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2018년까지 도 전체 읍면동에 대한 복지허브화사업을 완료해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국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16년 지역복지평가 읍면동복지허브화 부문에서 광역단위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사회보장정보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으로 읍면동복지허브화 중앙지원센터를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7849
  • 기사등록 2017-03-27 08:4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2.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3.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4.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5.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