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KBS

[시사인경제]“김과장X박계장, ‘김과장 표’ ‘사이다 런웨이 워킹’ 등장!”

KBS 2TV ‘김과장’ 남궁민-이황의가 드라마 ‘도깨비를’ 패러디한 20초 ‘런웨이 워킹’ 장면으로 시청자들을 박장대소하게 만들었다.

지난 22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김과장’(극본 박재범 연출 이재훈, 최윤석/제작 로고스필름) 17회 분은 시청률 17.4%(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지난 16회분 시청률 17.1%보다 0.3%포인트 상승하면서 수목드라마 ‘절대 강자’임을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

무엇보다 지난 17회 분에서는 김성룡(남궁민)과 박계장(이황의)이 괴한들에게 납치된 서율(이준호)을 구하기 위해 의기투합한, 카리스마 넘치는 ‘런웨이 워킹’이 담겨 안방극장에 색다른 웃음을 선사했다. 박현도(박영규) 회장이 희생양으로 서율을 선택, 검찰관계자가 구속 영장을 들고 서율 앞에 나타났던 상황. 이때 갑작스럽게 등장한 괴한 4명에게 서율이 납치되자, 서율의 충복인 박계장과 어느 순간 나타난 김성룡이 서율을 구하기 위해 달려갔다. 이후 김성룡과 박계장이 괴한과 맞서기 위해 차트렁크에서 야구배트를 꺼내들고, 안개 속을 헤치면서 나란히 서율에게로 향했다.

이와 관련 남궁민과 이황의가 선보인 아우라 가득한 ‘런웨이 워킹’ 장면의 비하인드컷이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 장면은 2016년 말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던 드라마 ‘도깨비’ 속 장면을 패러디한 것. 사채업자들에게 납치돼 위험에 처한 지은탁(김고은)을 구하고자 도깨비 김신(공유)과 저승사자(이동욱)가 합심, 일렁이는 안개 속을 걸어 나오는 모습이 강렬한 여운을 남겼던 바 있다. 이에 자동차 헤드라이트가 비춰지는 가운데, 뿌연 안개 속을 걸어 나오는 ‘김과장’ 속 김성룡과 박계장의 실루엣이 ‘도깨비’ 속 김신과 저승사자의 자태와는 또 다른 재미를 안기며, 보는 이들을 열광하게 했다.

남궁민과 이황의의 ‘도깨비 런웨이 워킹’ 장면은 최근 경기도 수원에서 촬영이 이뤄졌다. 어둠을 뚫고 두 사람의 뒤에서 불빛이 비춰져야하는 이 장면의 특성상, 해가 진 후 어스름한 새벽 시간에 촬영이 진행됐던 상태. 쌀쌀한 밤공기 속에서도 두 사람은 어깨에 멘 야구 배트의 위치를 이쪽저쪽으로 바꿔보며 다양한 포즈를 취하는 등 촬영을 준비하는 단계부터 애정을 쏟아내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또한 두 사람은 여러 각도에서의 촬영을 위해 다시 뒤돌아가 똑같이 앞으로 걸어오는 장면을 반복했던 터. 비장함과 코믹함이 버무려진, 두 사람의 카리스마 넘치는 걸음걸이에 스태프들은 한목소리로 “진심 멋있다!”며 환호를 쏟아냈다.

이 장면을 본 시청자들은 “김과장은 항상 여러 가지 패러디를 참 적절하게 잘 버무려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도깨비 패러디 보면서 진짜 많이 웃었네요”, “도깨비 패러디, 너무 웃겼다! 김과장은 사소한 장면에서도 뭔가 의미를 담고 있어서 더 좋음!!”, “도깨비 패러디에서 진심 빵터짐ㅋㅋ 동생이랑 바닥을 굴렀넹”, “김과장과 박계장의 런웨이 워킹, 오늘 대박이었다!!”라며 배꼽 잡았던 소감을 쏟아냈다.

제작사 로고스필름 측은 “지난 7회에서 김선호와 임화영이 스쳐 지나가는 순간 도깨비 OST가 나왔던 것처럼 이번 장면도 흥미를 높이고자 했다”며 “오늘 방송될 18회분에서는 또 어떤 사이다 웃음이 전해질 지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KBS 2TV 수목드라마 ‘김과장’ 18회는 23일(오늘)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7752
  • 기사등록 2017-03-23 16:4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2.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3.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4.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5.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