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민을 암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 제10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암 예방 및 지원을 위한 각종 시책 추진
  • 기사등록 2017-03-21 11:06:00
기사수정
    인천광역시

[시사인경제]인천광역시는 21일 길병원 응급의료센터에서 박판순 보건복지국장, 이근 가천대길병원 병원장 및 유관기관 단체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암 예방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국가암 관리사업 유공자(근정포장 1명, 보건복지부장관 1명)에 대한 포상과 함께, 암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암 예방사업 확대와 건강생활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인천지역암센터와 암환자의 작품, 홍보패널 전시, 거리캠페인, 암환우 자조모임 축하공연(라인댄스)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한편 이 날 행사에서는 관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해 선발한 38명의 암 예방 서포터즈가 발대식을 갖고 공식 활동에 돌입했다. 앞으로 암 예방 홍보캠페인, 재가암환자 가정을 방문하여 말벗이나 일손 돕기 활동 등을 통해 암 예방 생활화의 메시지를 전달하게 된다.

인천시는 암으로 인한 질병부담을 완화하고, 효과적인 암 예방 및 치료관리가 이뤄지도록 암검진, 암환자 의료비 지원, 재가 암환자 관리, 지역암센터운영 등 암 관리사업을 적극 추진해 암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올해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 하위 50%이하의 20∼69세 406,723명을 대상으로 검진연령별로 5대 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검진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도서지역 주민들의 원활한 검진 지원을 위해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시지부가 운영하는 특수검진차량의 도서지역 방문에 따른 도선료도 지원한다.

아울러, 5대 암 검진을 통해 암 진단을 받은 취약계층 성인암환자 및 소아암환자에게 28억원의 예산으로 의료비를 지원한다. 가정에서 암과 투병중인 환자가정을 방문하여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및 간호에 필요한 간호용품 등을 지원하고 필요할 경우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연계로 환가 간호 등에 따르는 경제적·심리적 부담 감소와 삶의 질 증대를 위 한 시책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시민들에게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암 예방수칙 10개 항목을 적극 홍보해 암이 예방 가능한 질환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암 예방과 조기 치료를 위해서는 암 검진은 미루지 말고, 금연, 절주, 음식 짜지 않게 먹기, 탄 음식 먹지 않기 등 생활 속 작은 실천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암은 환자는 물론 가족까지 커다란 정신적 고통과 함께 사회·경제적으로도 많은 손실을 주는 질환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앞으로도 암 예방관리 정책을 적극 추진해 시민들이 암으로부터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7499
  • 기사등록 2017-03-21 11:0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2.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3.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