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래 교육의 중심! ‘코딩’ 도서관에서 코딩으로 놀자! - 남양주 퇴계원도서관 부모와 자녀를 위한 코딩 수업 수강생 모집
  • 기사등록 2017-03-17 10:49:00
기사수정
    남양주시

[시사인경제]남양주시 퇴계원도서관에서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학부모 대상 스크래치 코딩 기초 수업’과 27일부터 6월 12일까지는 매주 월요일 어린이들을 위한 ‘ 코딩아 놀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티브잡스 전 애플 CEO는 “이 나라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한다...(중략) 프로그래밍은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쳐주기 때문이다.”고 코딩교육의 중요성을 설파하였을 정도로 코딩은 미래 교육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코딩(Coding)은 컴퓨터 언어를 말한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인 소프트웨어 코딩은 프로그래밍을 하는 단순한 기능이 아니라 컴퓨터로 사고하는 창의력, 논리력과 관계 된다.

이에 정부에서는 오는 2018년부터 중·고등학교, 2019년부터는 초등학교에서의 코딩교육 의무화를 발표했으며, 영국, 미국, 핀란드 등의 나라에서는 이미 앞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북부도서관 관장은 “이번 교육의 관심과 호응도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계속 운영할 예정이며 관내 어린이들이 코딩교육을 통해 창의성과 논리적 사고력을 키워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나가길 바란다. ”고 밝혔다.

수강생 등록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인터넷(30%), 퇴계원도서관에 방문(70%)접수가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 재료비는 수강생 부담이다.

이번 코딩교실 운영을 통해 도서관은 단순히 책을 빌리는 공간이 아니라 누구나 컴퓨터 및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이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교육의 장으로서 도서관의 역할을 기대해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nyj.go.kr/toegyewon)에서 확인 가능하며 퇴계원도서관(590-3910, 3916)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7292
  • 기사등록 2017-03-17 10:4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