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차 경기도 연정실행위원회 개최 - 17일 오전 10시 도의회 대회의실서 2017년 제2차 ‘경기도 연정실행위원회’ 열려
  • 기사등록 2017-03-16 11:43:00
기사수정
    경기도청

[시사인경제]경기도 연정실행위원회는 오는 17일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2017년 제2차 회의를 열고 공공기관 경영합리화 추진협의회 운영방향, 연정과제 추진방향과 구체적인 사업실행 계획 등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 박승원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최호 자유한국당 대표의원, 김종석 더불어민주당 수석부대표, 임두순 자유한국당 수석부대표, 김영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장, 방성환 자유한국당 정책위원장, 윤재우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박재순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 1∼4연정위원장(박형덕, 권태진, 양근서, 김달수 의원), 오병권 기획조정실장, 이우철 연정협력국장 등 15명의 연정실행위원회 위원이 참석한다.

회의는 ▲제2기 공공기관 경영합리화 추진협의회 운영방향 ▲저소득 1인 생활인에 대한 복지사각지대 해소 ▲공공임대상가 정책 시범운영 ▲미세먼지 특별대책(알프스 프로젝트)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연정실행위원회는 먼저, 제2기 공공기관 경영합리화 추진협의회 운영방향을 검토하고, 공공기관 내부 경영합리화 추진, 공공기관 본사 북부이전 등을 논의한다.

이날 회의에는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연정과제들이 주요 안건을 이뤘다. ‘저소득 1인 생활인에 대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기존 지원사업에서 가족의 돌봄을 받지 못하는 치매독거노인, 시설퇴소아동 등에 대한 특별 지원대책을 강구한다.

아울러 영세 소상공인, 청년 창업자를 위해 공공에서 상가를 매입하여 저렴하게 임대하는 ‘공공임대상가 정책 시범운영‘사업에 대해서도 사업내용과 추진방법을 심도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도민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공기 제공을 위한 특별대책이 다각도로 추진된다. 경기도형 미세먼지 특별대책인 ‘알프스 프로젝트’를 통해 사업장, 자동차 등 직접 배출 먼지와 도로 재비산먼지의 저감대책을 마련하여 2020년까지 1/3 수준으로 감축하는 방안을 집중 논의한다.

이 외에도 ‘환경정책 일원화를 위한 직제 개편’ 방안과 미래형 농축산 관광단지인 ‘에코팜랜드 조성사업’의 구체적인 방안이 다뤄질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연정실행위원회를 통해 올해 추진될 연정과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구체적인 사업추진 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사업들이 잘 추진되어 도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것은 물론, 연정의 입장에서도 정책 성과들이 많이 축적될 수 있도록 세밀하게 검토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7227
  • 기사등록 2017-03-16 11:4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