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사회와 상생협력하고 사회공헌하는 『착한기업』을 찾습니다 - 2017 경기도 착한기업 선정 및 지원 참가기업 모집
  • 기사등록 2017-03-15 08:37:00
기사수정
    경기도

[시사인경제]최근 기업이 이윤 추구과정에서 각종 지역·사회문제를 야기함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책임(CSR) 경영 이슈가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적 가치실현(사회공헌)에 앞장서는 도내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17년 경기도 착한기업상 선정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가 직접 나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또 기업은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 경제생태계를 조성해 경기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경기도에 주된 사무소를 가지고 사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 및 사회적경제 조직(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으로 사회공헌 실적이 있으면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 착한기업상’은 서류평가 및 현장실사를 거쳐 선정위원회에서 최종 10개 내외의 업체를 선정한다. 심사는 ▲기업 건정성 ▲사회봉사 ▲소비자보호 ▲친환경경영▲지역경제기여도▲ 최고경영자의 관심 및 의지 등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경기도 착한기업상’ 선정기업에게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만큼 ‘경기도 착한기업상’ 네이밍 사용권 부여와 함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판로개척(박람회, 동영상 제작, 홈페이지 개설, 카탈로그 제작 등)지원과 언론매체(TV・라디오 등)를 통한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중소기업 지원정보 포털사이트인 이지비즈(www.egbiz.or.kr)을 통해 온라인 신청 후, 제출서류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기업SOS팀(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07)으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0일부터 4월 28일까지다.

길관국 도 공정경제과장은 “이 사업은 도내 지역발전, 사회봉사, 윤리경영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여 기업발전 및 사회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여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는 게 목적”이라며, “사회와 함께 성장해가는 ‘착한 기업’들이 경기도에 많아지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기업SOS팀(031-259-611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7082
  • 기사등록 2017-03-15 08:3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2.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3.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4.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5.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