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폭풍 저그’ 홍진호, ‘유희낙락’ 희철이네 겜단 ‘스타크래프트’ 코치 변신!!
  • 기사등록 2017-03-10 16:59:00
기사수정
    SBS

[시사인경제]게임쇼 유희낙락의 게임 코치인 홍진호가 스타크래프트 게임 대결에서 난관에 봉착했다.

10일 방송되는 SBS ‘게임쇼 - 유희낙락’(이하 ‘유희낙락’)에서는 ‘희철이네 겜단’ 멤버들이 스타크래프트1 게임에 도전하는 모습이 전파를 탄다.

스타크래프트1 게임은 2000년대 대한민국을 뜨겁게 만들며 국민적인 사랑을 받은 대표 전략 게임으로 당시 프로게이머였던 홍진호가 겜단 멤버들의 코치를 맡게 되었다.

홍진호는 e스포츠 역사의 한 획을 그은 인물 중 한 사람으로 ‘폭풍 저그’라는 칭호를 받으며 오랜 시간 정상의 자리를 놓치지 않았었다. 실제로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처음 해보는 멤버인 우신은 홍진호의 강의를 받고 몰라보게 실력이 늘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희철이네 겜단은 최종대결에 앞서 자신들의 실력을 검증해보기 위해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열렬히 사랑했던 일반인 올스타 3명과 모의고사 대결을 펼쳤다.

이에 블락비 재효는 “고등학교 시절 스타 잘하는 사람 하면 내가 나갔다”며 자신감 있는 모습을 드러내는데, 이에 지지 않고 크나큰 멤버 유진은 “스타크래프트 게임 대회를 실제로 보러 갔을 정도로 게임에 대해 잘 안다”며 멤버들은 전반적으로 기세등등한 분위기를 내비쳤다.

이어 본격적인 대결에 들어갔는데, 스타크래프트 게임 입문자라고 얘기한 업텐션 우신과 가장 기본적인 컨트롤만 가능하다는 제국의 아이들 정희철이 포함되면서 대결은 알 수 없는 방향으로 점쳐졌다.

또한 게임이 진행 될수록 일반인 출연자들의 막강한 실력이 드러나면서 겜단 멤버들은 점점 말 수를 잃으며 게임을 포기하는 멤버들까지 속출했고, 급기야 코치인 홍진호에게 긴급 SOS를 치며 멤버들 사이에 투입되었다.

레전드 게이머 홍진호가 함께한 ‘희철이네 겜단’ 게임 결과는 어떻게 흘러갔을지, 이들의 스타크래프트1 모의고사 빅매치는 10일 밤 12시 50분(24시 50분) SBS ‘유희낙락’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6904
  • 기사등록 2017-03-10 16:5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