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인천광역시 여성의광장에서는 IT, 어학, 전문인력양성, 문화·건강교양분야 및 다양하게 마련된 토요강좌, 단기강좌 등 65개 과목, 1,397명의 2017년도 제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2기는 산뜻한 봄맞이와 가정의 달을 겨냥한 다양한 단기강좌(7강좌)를 아래와 같이 편성하여 운영한다.
▲가족사진, 여행사진으로 내가 직접 제작하는 『나만의 포토북 제작하기』 ▲‘가장 훌륭한 교사는 엄마’를 모토로 한 알파벳&파닉스 학습법 배우기 『어린이영어 파닉스 지도사』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한국사를 재밌게 배워 한국인 자부심 키우기 『통통통 어린이한국사』 ▲가족과 함께 입는 스타일리쉬한 커풀룩 만들기 『봄맞이 가족커풀룩 만들기』 ▲상쾌한 봄맞이! 우리집 미니정원 아름답게 가꾸기 『봄맞이 미니정원 만들기』 ▲단전호흡과 바른 자세를 통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단전호흡으로 배우는 자가치료』
여성의광장 수강대상은 만18세 이상의 인천시민이며, 수강신청은 IT 및 어학강좌는 오는 15일(수) 오전 9시부터, 그 외 과목은 16일(목) 오전 9시부터 인터넷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4월 3일부터 6월 24일까지이며, 징검다리 요일인 5월 4일(목)과 5월 6일(토)은 휴강한다. 아울러 2/3이상 출석하면 수료증이 주어지고, 수강료는 월2만원이며, 교재·재료비는 별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의광장 홈페이지(http://wp.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815-7101∼3)로 문의하면 된다.
여성의광장 관계자는 “화창하고 신선한 봄바람에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계절이 온 만큼 여성의광장에서 늘 마음속에 품고 있던 꿈을 실현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