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페, 음식점, 미술관 등‘우리동네 학습공간’ 올해 517개소 운영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2017년 우리동네 학습공간 시설 모집
  • 기사등록 2017-03-09 08:53:00
기사수정
    경기도

[시사인경제]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올해 지역사회 공간을 발굴해 도민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우리동네 학습공간’ 517개소를 신규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카페나 식당, 미술관, 음식점 등 지역시설을 학습공간으로 지정해 시설주가 무상으로 개방하는 사업이다.

진흥원은 지난해 지정된 홈플러스 문화센터 등 267개 학습공간을 올해 말까지 연장 운영하고 250개소를 새로이 발굴할 방침이다.

학습공간이 조성되면 지역 주민들은 동아리모임, 재능기부 강좌, 토론회, 아이디어 회의 등을 시설주가 개방한 시간 내에 자체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지정된 학습공간에는 인증 현판이 제공되며 경기도 평생학습포털과 모바일 앱을 통해 상시 홍보가 이뤄진다.

아울러 31개 시·군에는 진흥원이 선발한 ‘학습나눔 매니저’가 배치돼 학습공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교육기부자와 수혜자를 매칭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학습나눔 매니저는 시·군별로 한명씩 배치되고 학습공간이 많은 지역에 한해 최대 2명까지 지정된다.

진흥원은 오는 17일까지 우리동네 학습공간 운영을 희망하는 시설에 대해 서류를 접수받고 선정 심사를 거쳐 24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정기간은 내년 2월까지다.

학습나눔 매니저에 대해서도 같은 기간 접수과정을 거쳐 31명 안팎을 모집한다. 매니저 활동기간은 다음달부터 10월까지로 업무 내역에 따라 일정액의 수당이 지급된다.

신청은 해당 시·군 평생교육 담당부서에서 신청서를 받고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김경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도내 교육기부 문화를 정착해 가는 우리동네 학습공간과 학습나눔 매니저 모집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우리동네 학습공간의 자세한 이용방법은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학습모아길 홈페이지(gil.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6775
  • 기사등록 2017-03-09 08:5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2.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3.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4.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5.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