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 일자리재단, 여성 IT분야 직업교육 훈련생 모집 - 이달 14일 오후 2시 여성IT전문분야 직업교육 훈련과정 설명회 개최
  • 기사등록 2017-03-08 15:17:00
기사수정
    경기도

[시사인경제]경기도일자리재단이 도내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여성 IT전문분야 직업교육’을 실시하기로 하고 참여 여성 2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용인에 위치한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에서 운영하는 직업교육은 주 5일, 하루 3∼5시간, 약 2∼5개월의 기간 동안 진행된다.

모집은 오는 22일까지다. 본부 내 보육시설을 갖추고 있어 어린자녀를 둔 여성도 육아 걱정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은 오는 30일부터 시작된다.

교육은 ▲UX/UI기반 반응형웹 퍼블리셔 ▲IoT기반 디자인 전문가 ▲Javascript·모바일jQuery ▲UX/UI 멀티 디바이스 디자인 ▲반응형 웹디자이너 ▲인디자인·E-Pub DPS ▲온라인 쇼핑몰 구축 ▲웹·모바일앱 디자인 전문가 ▲소프트웨어품질전문가 ▲웹그래픽 입문 등 10개의 IT전문교육 과정으로 운영된다.

도 일자리재단은 교육 수료 후 IT분야 취업까지 연계해 지원할 방침이다.

접수는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http://www.dream.go.kr)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경기도 내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의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꿈날개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031-8008-8140)로 문의하면 된다.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교육과정 설명회가 오는 14일 오후 2시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용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여성 IT전문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많은 여성들이 결혼과 육아로 인해 직장을 퇴사하고 경력단절로 이어지는 현실을 마주하고 있다”며 “도내 경력단절여성들이 성장 가능성이 높은 IT전문분야에 재취업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 일자리재단은 지난해 IT전문교육 과정을 통해 29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186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올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6733
  • 기사등록 2017-03-08 15:1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2.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3.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4.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5.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