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경기도는 중부지방고용노동청 고양지청이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2017년 고용노동정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사업장의 많은 참여를 위해 고양지역과 파주지역으로 나눠 권역별로 개최되며, 참석을 원하는 사업장은 둘 중 편한 곳에 참석하면 된다.
‘2017년 고용노동정책 설명회는’① 고용지원정책 ② 노동정책 ③ 산업안전보건정책 분야로 나누어 설명하며, 각 분야별 주요 내용으로는 ① 고용지원정책은 사업주지원 고용장려금(고용창출·안정장려금, 청·장년 고용지원), 청년내일채움공제, 일학습병행제 ② 노동정책은 60세 이상 정년제와 임금체계개편, 대·중소기업원·하청 근로자 상생협력, 비정규직 격차해소·합리적 보호 및 금년도 사업장 감독 추진방향과 계획 ③ 산업안전보건정책은 중대재해예방 특별대책 및 위험성평가 등 고용노동정책 전반과 각종 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한다.
김영규 고양지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평소 인사노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사업장을 대상으로 기업지원, 취업지원, 근로기준, 노사협력 및 산업안전 등 고용노동 전 분야에 걸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