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남양주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월 초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동화컬쳐빌리지에서 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주민자치위원회의 성공적인 운영 및 주요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워크숍 1부에서는 박수정 강사의 ‘주민자치위원의 올바른 역할’이라는 강의를 통해 다양하게 변화하는 지역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서는 별내면장을 비롯한 담당 주무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의 대내외 활동을 담은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2017년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3부에서는 분과별 상·하반기 특화사업의 기획 및 예산에 관한 토의와 그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2017년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남상교 별내면장은 “별내면 주민자치위원들의 그간 활동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소통하는 창의적 활동을 해주실 것을 기대한다.” 고 축사를 전했으며, 양형수 주민자치위원장은 “별내면의 숨겨진 가치를 찾아내고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하여 앞으로도 위원들과 소통 공감해 나갈 것이며, 주민자치위원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