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AP 인증 획득을 위한 기본교육에 남양주 농업인 참여열기 후끈 - 고품질 안전 농산물 GAP인증으로 남양주 명품농산물 날개를 달다
  • 기사등록 2017-02-17 15:53:00
기사수정
    남양주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 교육

[시사인경제]남양주시는 지난 16일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채소, 과수, 특용작물 재배농가 120여명을 대상으로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품질 안전 농산물로 인증받기 위한 정부 공식 인증제도인 “GAP인증”을 받기 위해 반드시 2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해야 하는 필수교육 과정으로 많은 농업인들의 높은 교육열의가 반영된 교육이었다.

특히 고품질 안전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높아지고 해외로 수출하는 남양주 먹골배의 경쟁력 확보 전략의 일환으로 GAP(Good agricultural pratices) 인증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한다.

김지후 강사는 품질인증, 안전성 인증 마크를 붙여서 판매 유통하면 상품의 품질외에도 신뢰를 더 얻기 때문에 더 비싼 가격과 학교 급식 및 계통출하시 유리하기 때문에 반드시 GAP인증을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교육에서 가장 많은 질문은“GAP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였다고 한다.

GAP(농산물우수관리)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농산물의 생산, 수확 후 관리 및 유통의 단계에서 작물이 재배되는 농경지, 농업용수 등의 농업환경과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 중금속, 잔류성유기오염물질, 유해 생물 등의 위해 요소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을 의무화하는 제도이다.

이번 교육을 이수한 농가들을 대상으로 수확기가 빠른 시설채소, 오디, 블루베리, 매실은 오는 4월에, 남양주먹골배와 포도는 5월에 GAP인증을 위한 신청서 작성, 현장지도 등 과종별 단체인증을 위한 컨설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수호 소득기술팀장은“GAP인증은 친환경 인증과 더불어 농업인의 경쟁력을 높이고 변화하는 시대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도록 GAP인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5664
  • 기사등록 2017-02-17 15:5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2.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3.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