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희망케어센터, 2017 비행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
|
[시사인경제]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는 15일(수) 남양주 유기농테마파크에서 비행기장학생으로 선발된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비행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행기 장학회는 기존 참여 기업이었던 ㈜벤타코리아, ㈜엘케이베이크웨어, ㈜비케이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보네이도코리아, ㈜어드밴스드엘앤티, ㈜지앤지하이스트, 이엠라이프 총 8개 기업이 동참하게 되어 그 규모가 더욱 커지게 되었다.
비행기장학회에 선정된 대입장학생과 중·고등학생 총 104명에게 장학증서가 수여되었으며 대입장학생 4명에게는 100만원의 대학입학금을 지원하며 생활장학생 80명에게 매월 생활장학금을(고등학생 월15만원, 중학생10만원), 교복장학생 20명에게는 동계, 하계 교복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장학증서를 수여 받은 대학생 대표 김0희 학생이 후배들에게 비행기장학생으로서의 소중한 경험담과 응원의 메시지와를 전하고 그에 재학생 대표 최0현학생과 육0서 학생은 앞으로의 꿈과 비전에 대한 각오를 발표하면서 선배의 응원에 답하는 훈훈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장학증서수여식 외에도 대한민국 대표 성우 배한성씨가 초청되어 비행기장학생들을 위한 유쾌한 힐링 특강, 장학생들의 영상과 사연을 담은 샌드아트공연, 빙고게임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진행되어 즐거운 축제의 분위기로 고조되었다.
㈜벤타코리아 김대현대표이사는 “새롭게 참여하는 4개의 기업과 함께 장학생들을 양성하게 되어 기쁘고,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2017년 한해도 장학생들이 비행기 처럼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뜻을 전했다.
이날 비행기장학회에 참석한 남양주시 이석우시장은 “우리 남양주시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주신 비행기장학회참여 기업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비행기장학회의 슬로건처럼 학생들이 기적을 이룰 수 있도록 시민모두가 나눔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위 8개 기업체는 비행기장학회를 통해 2017년 한 해 동안 1억3천5백여만원의 장학금을 104명의 장학생들에게 지원할 계획이고, 2011년부터 현재까지 총 5억4천6백만원의 금액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