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현장 안전제품 개발비용 지원해드려요 - 안전보건공단, 방호장치·보호구‘연구개발’및‘시험장비’구매 자금지원
  • 기사등록 2017-02-13 11:11:00
기사수정
    고용노동부

[시사인경제]방호장치·보호구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제품의 품질과 성능 개선을 위한 자금지원이 실시된다.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인증원은 방호장치·보호구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연구개발 및 시험장비 구매자금’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소요비용의 50%내에서 연구개발 자금은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하며, 시험장비구매 자금은 2천만원까지 지원된다. 나머지 비용은 사업주가 부담한다.

지난해의 경우, 4개사가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받고 8개사가 시험장비 구매자금을 지원받는 등 모두 12개사가 지원을 받아 그중 2개사가 국내 특허 4건을 출원했다.

지난해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받은 ㈜써보레의 경우, 탈부착형 쉴드를 가지는 안전모 연결형 용접용 보안경을 개발하여 2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안협전자㈜의 경우에도 마그네틱(자석)센서를 이용한 양수조작식 방호장치를 개발하여 2건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 우수제품 개발 및 판매를 통한 수입 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안전보건공단은 2월 24일까지 ‘연구개발 및 시험장비 구매자금’에 대한 신청을 받으며, 심사를 거쳐 3월 중에 자금지원 대상 사업장을 선정한다.

연구개발 자금지원에 대한 심사는 합목적성, 수행능력, 기대효과 등에, 시험장비구매 자금지원에 대한 심사는 해당 장비를 활용한 연구개발 및 품질관리의 활용성과 기대효과 등에 중점을 둔다.

지원대상은 방호장치와 보호구에 대하여 안전인증을 받았거나 자율안전확인 신고를 한 업체로 안전보건공단에 제조업체로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신청은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www.kosha.or.kr)의 '공지사항‘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우편이나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안전보건공단 안병준 산업안전보건인증원장은 “공단의 자금지원이 국내 방호장치·보호구의 품질 및 안전성 향상에 기여해, 산업현장에 보다 신뢰성 높은 제품을 유통시키고, 나아가 산업재해 예방과 중소기업의 기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5388
  • 기사등록 2017-02-13 11:1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