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남양주시

[시사인경제]남양주시는 지난 3일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가 민원실을 주민들의 문화생활 향상을 위한 <옹기종기 영화관>으로 개관했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내에서도 와부·조안 지역은 다른 읍면동과는 달리 주위에 영화관이 없어 주민들이 영화를 보기위해 다른 지역으로 나가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나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의 경우 영화를 접할 기회가 더욱 적은 것이 현실이었다.

이번 개관일에는 송광호, 유아인 주연의 <사도>가 상영되었으며, 첫 상영일임에도 주민 30여 명이 가족들 혹은 동료들과 영화를 보기위해 삼삼오오 행정복지센터를 찾아와서 영화를 준비한 직원들도 주민들 호응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 날 영화를 보기위해 나온 어르신 한분은 “내가 영화관에서 영화를 본 지가 10년도 넘었고, 영화관을 찾아가기도 어려웠는데, 이렇게 행정복지센터에서 영화를 볼 수 있어서 너무나 행복하고 고맙다”고 인사를 건네기도 했다.

이승제 센터장은 “이번 <옹기종기 영화관> 개관을 계기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가 행정서비스 향상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문화생활 갈증 해소에도 더욱 관심을 갖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저녁마다 민원실을 영화관으로 변모시켜 관공서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주민들의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5051
  • 기사등록 2017-02-06 14:3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2.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3.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4.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5.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