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별내점 후원 응답하라 2017 설맞이 장보기 |
|
[시사인경제]남양주시는 지난 24일 남양주시의 이마트 별내점과 북부희망케어센터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남양주시 북부권역 저소득 가정(20가구)에 따뜻한 나눔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응답하라 2017 설맞이 장보기 프로젝트" 사업은 작년에 이어 2회째 진행하고 있으며, 이날 행사에 참여한 대상자들은 이마트 별내점 에서 준비한 점심을 먹고 설 명절에 필요한 식료품 및 생필품 등을 이마트 매장에서 본인이 직접 장을(가구당 10만원 상당)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장바구에 담긴 물품들은 이마트 별내점에서 후원 했다.
명절 때마다 정해진 후원물품을 그저 받는 것이 아니라 각 가정 마다 원하는 물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 이번 행사는 이마트 별내점 직원 20명이 자원봉사자가 되어 식사 봉사와 장보기 및 물품배달까지 이루어진 원스톱봉사로, 참여한 20가정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알찬 설 명절 선물로 전달되었다.
지난 2013년 개점한 이마트 별내점은 지난 5년간 북부희망케어센터를 통해 정기적인 물품지원(도시락)과 지역소외계층을 위해 약 4,000만원 상당을 기부하는 등 지역 나눔 활동에 앞장서 왔다.
이마트 별내점 홍성춘 점장은 “ 우리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하게 되었고 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이마트 별내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