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해에는 고향집에 안전을 선물하고 안심을 담아오세요 - 월 5일부터는 모든 주택에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설치
  • 기사등록 2017-01-25 10:55:00
기사수정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시사인경제]국민안전처는 2017년 2월 5일부터 아파트를 제외한 모든 주택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의무 설치해야 함에 따라 25일간 집중 홍보기간을 지정하여 홍보 캠페인 등 전방위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택화재(아파트제외)는 전체화재 대비 화재발생율은 18%인 반면, 화재로 인한 사망자는 전체화재의 49%(절반)를 차지하고 있어, 매년 주택에서 가장 많은 화재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주택에 설치하는 기초적인 소방시설로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를 말한다.

실제로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 설치로 인한 효과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지난 1월 16일 새벽 서대문구 다세대주택 5층에서 화재가 발생했지만, 방마다 설치된 단독경보형감지기 덕분에 5층에 거주하던 일가족 4명을 포함해 20여명이 화재초기에 무사히 밖으로 대피하여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이번 설 명절“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홍보 캠페인은 “새해에는 고향집에 안전을 선물하고 안심을 담아오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1월 26일 대전복합터미널과 청주고속버스터미널에서 중앙소방본부장, 소방조정관 등 총 120여명이 참여하여 실시한다.

국민안전처는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주택용 기초소방시설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고향집 방문시 설치될 수 있도록 홍보용 주택용 소방시설 및 전단을 배부하고,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모형도, 대형 홍보조형물 등을 활용하여 집중적으로 홍보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시·도 소방본부에서도 역·터미널·톨게이트·전통시장 등 귀성객 주요 이동거점장소 771개소 총 2만 9천여명(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유관기관·단체 직원)이 참여하여 전국 동시다발적으로 일제 홍보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민안전처 직원 모금액 약 2,000여만원을 활용하여 설 명절을 맞아 전국 화재취약가구(850가구)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지원하는 뜻 깊은 기부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직원 모금은 지난해 6월부터 국민안전처 전 직원들의 자율적인 참여로 매월 급여의 일부를 공제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의 주택화재 피해저감을 위하여 사용하게 된다.

국민안전처는 앞으로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국민들께서도 내 가정을 화재로부터 지킬 수 있는“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4574
  • 기사등록 2017-01-25 10:5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2.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3.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